자주하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놓았습니다.
고객Q&A게시판을 이용하시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자주하는 질문
예약 후, 여행상품 변경이나 취소도 사이트에서 가능한가요?

여행상품의 변경이나 취소는 사이트내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취소의 경우 환불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무시간 내에(월~금 09:00~18:00) 담당자와 통화 후 변경, 취소처리 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단체여행 견적문의도 가능한가요?


단체견적문의는 가능하시며 버스 단체문의의 경우 40인 이상이 가능합니다. 40인 미만인 경우에도 차량에 대한 운임비를 지급해주시면 단체행사가 가능하며 원하는 일정으로 행사 가능합니다.

그외 지역(기차, 섬 , 제주도) 도 행사 가능합니다.


전화로 문의해주시거나 (전화 1577-0419)

홈페이지의 단체여행문의에 확인부탁드립니다.  단체여행문의 바로가기


출발일에 [출발확정/예약가능/예약마감]의 차이는 뭔가요?

<버스여행>
- 예약가능 : 버스 최대승차 인원 44명중 좌석이 남아있어 예약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이 경우 출발 3일전에 최소출발인원 25명이 안되면 출발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출발확정 : 최소출발인원 25명이 넘어 출발도 확정이며 예약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 예약마감 : 44명 예약완료로 만차가 된 경우이며 예약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간혹 차량이 추가 배차되어 1대이상 진행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전화문의 부탁드립니다.

<기차여행>
- 예약가능 : 기차여행은 현지에서 행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인원이 모객이 안되었을때 상황이며 출발3일전에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출발확정 : 현지 행사 최소인원 이상이 모객되어서 출발이 가능한 상품이며, 실시간으로 좌석은 마감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예약마감 : 현지 행사인원 마감 및 열차마감으로 예약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간혹 실시간으로 좌석이 풀리는 경우도 있으니 전화문의 부탁드립니다.
                

예약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예약확인은 홈페이지 상단에 예약결제현황에서 확인가능하시며 성함과 핸드폰번호으로 로그인 하시면 여행상품,출발일,결제내역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전화로 예약하신 고객분들도 예약자 성함과 핸드폰번호로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6월 출발까지 예약결제현황보기


7월 출발부터 예약결제현황보기




취소 및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취소시 시간>>
  예약하신 상품의 예약취소와 변경은 근무시간에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평일 : 오전 9:00 ~ 오후 18: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근무시간 이외에는 여행의 취소,변경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버스여행 환불규정>>
  당 상품은 국내여행 특별약관에 적용됩니다.
  1. 출발 3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100% 환불
  2. 출발 2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70% 환불
  3. 출발 1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50% 환불
  4. 출발 당일 취소시 환불불가


※상품가(정상가)에 대한 규정으로 예약금의 경우 규정이 상이하며, 예약확인시 유선안내드립니다.

<<기차여행 환불규정>>
  당 상품은 국내여행 특별약관에 적용됩니다.
  1. 출발 4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100% 환불
  2. 출발 3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70% 환불
  3. 출발 2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50% 환불
  4. 출발 1일전 또는 당일 취소시 환불불가

 그외 울릉도, 제주도는 각 상품별 홈페이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날짜기준 : 업무일, 업무시간기준(주말 및 공휴일은 출발일에서 제외됩니다.)

 여행취소시 근무시간 이외에는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람니다.

 * 본 취소/환불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과 다른 특별약관으로서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각 상품별로 취소환불규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예약시 담당자와 통화후에 해당상품에 적용되는 환불규정이 적용되게 됩니다.
 (해외여행상품, 제주도, 울릉도 및 기타 특가상품)

[기차여행] 지방역의 기차 탑승 방법이 궁금합니다.

기차여행의 지방 탑승자의 경우 서울에서 출발하는 고객에게 승차권과 일정표를 전달 부탁드리며 각 역에 정차하는 시간보다 20분 일찍나오셔서 기차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지방출발 고객분들에게는 전날 문자메세지로 좌석번호를 발송해 드리며 승차권과 일정표를 부탁한 고객분의 좌석번호도 같이 안내드립니다.

만약에 전달을 못받으셨다고 하셔도 좌석번호에 탑승해주시면 문제가 없으시며 문제 발생시에는 02-722-0419로 전화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드립니다.
여행경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한가요?


여행경비에 대한 부분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원할 시에는 '질문과 답변' 게시판 또는 전화로 신청해주시면 되고 여행이 종료된 날 기준 2~3일 이후 발행을 해드립니다.

현금영수증을 발행 후 국세청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며 등록한 날부터 대략 2~3일이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에 발행이 안되어 있을시에는 고객센터 1577-0419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립니다.


※대마도, 울릉도, 기차상품은 결제금액의 10%만 발행※
 국세청 기본통칙 부가가치세법 17-00-10 규정에 따른 여행 알선 수수료 (약10%)를 제외한 나머지 비용 (철도/연계버스/숙박/선박/입장료 등)에 대한 알선 수수료(평균 상품가의 10%) 금액만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17-0-10 【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 】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을 영위하는 사업자의 과세표준은 여행알선용역을 제공하고 받는 수수료이므로 해당 여행알선용역의 공급에 직접 관련되지 아니한 관광객의 운송ㆍ숙박ㆍ식사 등에 따른 매입세액은 매출세액에서  공제하지 아니한다. <개정 2011.02.01>

국세청 홈페이지 또는 국세청 국번없이 126번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신용카드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국민카드, BC카드의 경우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시면 직접 결제를 해드립니다.

그 외의 카드일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ARS로 결제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모든 결제는 여행 예약 완료후 직원과 통화시 카드결제에 대한 안내를 받으신 다음 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소인 (어린이) 요금은 몇 살부터 적용 되나요?

- 기차여행 : 만4세 미만은 무료이며 만12세 미만일때 소인요금이 적용됩니다.

- 버스여행 : 만4세 미만은 무료이며 만12세 미만일때 소인요금이 적용됩니다.

기차여행의 경우 만4세 미만일때 안고 타셔야 하며 판매되지 않은 좌석에 앉아 있으면 무임승차가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버스여행의 경우 버스좌석을 차지하게 되면 소인요금이 적용되므로 이점도 착오 없이 하셔야 하며 예약시 이점은 분명히 정하셔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아름여행사 여행정보지를 받아보고 싶어요.

아름여행사 여행정보지는 홈페이지 웹 회원으로 가입시 간행물 수신여부에서 ○ 받기 원합니다 체크하면 자동발송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주소와 전화번호로 확인발송 되는 부분이니 정확한 정보입력 부탁드립니다)


또는 홈페이지 우측에 안내책자신청 항목이 있으니 활용부탁드립니다.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행정보지는 1년에 4번 계절별로 발송되며, 이사(주소 변경) 또는 발송중지 등의 요청시에는 전화로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02)722-0419


[버스여행] 버스 승차 장소, 출발 시간을 알고 싶어요

버스여행시 탑승장소는 신길역, 서부역, 종합운동장역입니다.

- 신길역 (1호선, 5호선) 2번 출구 - 나와서 도로변 우측 (출발시간 : 07:00)

- 서부역 (서울역 1호선, 4호선) 1번 출구 롯데마트 후문 - 경의선 전철 타는 곳 앞 (출발시간 : 07:25)

- 종합운동장역 (2호선, 9호선) 6번 출구 경기장 내 주차장 안 (출발시간 : 08:00)
  (2014년 9/15일부로 1번출구에서 변경됨)

※ 상품에 따라서 30분 빨리 출발하는 상품30분 늦게 출발하는 상품이 있으며 주말만 30분 빨리 출발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자세한 출발시간은 각 상품 일정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 검색 검색